국내/해외선물시황국내/해외선물시황


비트코인, 각종 악재 뉴스 속 6만 달러선 흔들려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11일 전) 2021년 11월 17일 07:05 조회수 774회 댓글수 0건
링크 #1 https://kr.investing.com/news/cryptocurrency-news/article-724575 클릭수 1회
비트코인, 각종 악재 뉴스 속 6만 달러선 흔들려© Reuters

By Yasin Ebrahim

Investing.com – 화요일(16일) 비트코인은 6만 달러선을 유지하기 위해 분투했다. 트레이더들은 여러 부정적인 뉴스가 나오자 비트코인 강세 전망을 다소 낮추는 분위기다.

비트코인/미국달러 가격은 5.3% 하락하여 6만 달러선 아래인 59,739.4달러를 기록했고, 한때 더 큰 폭으로 하락하기도 했다.

이번 비트코인 가격 하락 이유는 명확하지는 않았다. 시장 참여자들은 올해 초 비트코인 가격이 3만 달러 이하로 하락한 이후 지금은 100% 이상 올랐기 때문에 차익 실현세가 나타난 것으로 본다.

한편,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단속의 영향 그리고 미국의 1조 달러 인프라 법안 통과 이후 바이든 행정부의 비트코인 과세 가능성을 하락의 이유로 보기도 한다. 새로운 법안이 발효되면 가상화폐 브로커들은 1만 달러 이상 유입 거래 시 과세 당국에 신고해야 한다.

또한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채굴 활동을 억제하기 위해 일부 가상화폐 채굴자들에게 “징벌적 전기 요금”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중국 소재 채굴자들에 대한 단속은 새로운 일이 아니다. 채굴 파워가 서구 세계로 옮겨 가면서 중국 채굴자들은 이미 가상화폐 업계에서 영향력을 상실했다.

지난달 발표된 캐임브리지대학교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이 중국을 앞질러 글로벌 비트코인 채굴 네트워크를 이끌고 있다.

비트코인과 관련하여 여러 악재 뉴스가 쏟아졌지만 좋은 소식도 있었다. 스퀘어(NYSE:SQ)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인 캐시 앱(Cash App)에서 12월까지 탭루트 비트코인(Taproot Bitcoin) 업그레이드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탭루트 업그레이드는 슈노르 서명(Schnorr Signatures), 탭루트(Taproot), 탭스크립트(Tapscript) 등 3가지 업데이트(비트코인 개선 제안)로 구성되며, 11월 14일부터 구동된다. 이는 비트코인의 핵심적인 속도, 프라이버시, 프로그래머빌러티를 개선하려는 목적이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코스피 코스닥 동반 하락세, 네이버 17일 이사회서 후임 CEO 논의 여부 주목
다음글 미국석유협회: 지난주 미 원유재고 66만 5천 배럴 증가로 예상치 하회

삭제하기 수정하기 목록보기

 

안전업체신청


안전업체신청을 위해
아래 요청내용을 작성해 주십시요.
captcha

Contact Us


평일상담 평일상담 00:00 ~ 00:00
휴무 일요일 및 공휴일 / 휴일 상담은 게시판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