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해외주식시황국내/해외주식시황


시바백스, 도지코인, 일론 머스크 그리고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의 성장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1-10-22) 2021년 10월 22일 14:51 조회수 3,819회 댓글수 0건
링크 #1 https://kr.investing.com/analysis/article-200437847 클릭수 3회

By Andy Hecht

(2021년 10월 2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이 글은 인베스팅닷컴 단독 기고문입니다.

  • 다양한 기술 기반 분야와 관계가 있는 일론 머스크
  • 암호화폐 가격 상승을 유도하지만 대량 매도는 하지 않는 머스크
  • 머스크가 좋아하는 도지코인
  • 도지코인에서 파생된 밈 암호화폐, 시바백스
  • 일론 머스크가 주도하는 밈 열풍에 가담하는 많은 암호화폐 추종자들

폭발적인 성장을 보일 다음 암호화폐를 찾는 일은 보물을 원하는 사람들의 꿈이 되었다. 10년도 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1달러로 1백만 달러를 얻을 수 있는 기회만큼 시장의 투기적 욕망을 자극하는 스토리는 아마 없을 것이다.

1,800년대 미국의 골드러시 시대 이후, 부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창출되었다. 비트코인이 전면에 등장하여 기존의 통화 관념을 바꿀 것이라는 선견지명을 가진 사람들은 엄청난 부를 얻었다. 2010년 당시 5센트였던 비트코인에 1달러를 투자했다면, 지난주 비트코인이 57,0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될 때 그 가치는 114만 달러로 바뀌었을 것이다. 게다가 이번 주 수요일에 비트코인은 66,000달러까지 추가 상승했다.

암호화폐는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그러하듯 기술 발전이 낳은 자식이라고 볼 수 있다. 암호화폐에 대한 홍보 노력은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에 대한 흥미를 높였을 뿐이다. 테슬라(NASDAQ:TSLA)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는 명민한 엔지니어이고, 그가 이끄는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가치가 높은 자동차 제조사가 되면서 초기 투자자들에게 상당한 부를 제공했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스페이스엑스(SpaceX), 보링컴퍼니(Boring Company)의 설립자이면서, 2천억 달러가 넘는 순자산을 보유한 전 세계 최고 부자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는 암호화폐에 대한 열렬한 지지자이다. 최근 인터뷰에서 규제당국이 어떻게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에 접근해야 하냐는 질문에 대해 그냥 두라고 답했다.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인 카라 스위셔(Kara Swisher)는 머스크에게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규제에 참여해야 하냐고 물었고, 그는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일론 머스크는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의 성장을 지지한다. 일론 머스크 그리고 그가 경영하는 회사들은 다양한 암호화폐 토큰을 상당한 규모로 매수했다. 머스크가 특정 암호화폐를 언급할 때마다 그 메시지의 어조에 따라서 해당 암호화폐의 가격은 오르기도 내리기도 한다. 그의 사업적 관심은 별개로 하더라도, 일론 머스크는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이다.

다양한 기술 기반 분야와 관계가 있는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는 지구상에서 가장 돈이 많은 사람이다. 최근 제프 베조스(Jeff Bezos)로부터 1위 자리를 탈환했다. 현재 일론 머스크의 순자산은 2천억 달러가 넘고, 이는 빌게이츠와 워렌 버핏의 자산을 합친 것보다도 많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엔지니어다. 스페이스X 및 보링컴퍼니를 설립한 것과 별개로 그는 초기 투자자이자 최고경영자이자 테슬라의 제품 설계자이다. 그리고 뉴럴링크(Neuralink), 오픈AI(OpenAI)의 공동설립자이기도 하다.

일론 머스크는 페이팔(NASDAQ:PYPL)의 전신이 된 온라인 결제 서비스 회사를 설립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02년에 페이팔을 이베이(NASDAQ:EBAY)에 매각하여 얻은 15억 달러는 스페이스엑스를 설립하는 종잣돈이 되었다.

일론 머스크는 정말 바쁜 사람임에 분명하다. 그는 페이팔 및 기술 섹터 전반에 걸친 경험을 통해 깊이 있는 지식과 결제 비즈니스에 대한 계보를 얻었고, 이는 그가 혁명적 금융 기술이자 금융 진화를 반영하는 교환 수단인 암호화폐로 향하는 가교가 되었다.

암호화폐 가격 상승을 유도하지만 대량 매도는 하지 않는 머스크

개인적으로 나는 머스크가 천재적이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오늘날의 진정한 르네상스맨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의 태도는 불손하다.

머스크는 공매도자들과 테슬라 주식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공격하면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심기를 건드렸다. 2018년에는 372달러 수준인 테슬라 주식을 한 주당 420달러에 프리미엄 매수하여 개인 회사로 전환할 것이라고 협박한 적도 있다. 또한 조 로건(Joe Rogan)의 팟캐스트에 2시간 출연하는 동안 위스키를 마시고 대마초를 피우기도 했다.

지난여름 개최된 암호화폐 부문 주요 행사인 ‘비 워드(B word)' 컨퍼런스에서는 “난 암호화폐 가격을 올리긴 하지만 매도하지는 않는다”며 규제당국을 자극했다.

머스크가 좋아하는 도지코인

전 세계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주목하는 동안, 암호화폐 추종자들의 리더 격인 머스크는 도지코인(DOGE)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그는 억만장자인 마크 큐반(Mark Cuban)과 함께 도지코인이 강력한 교환의 매개체라는 점에 동의했다. 2021년 5월에 머스크는 트위터에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다.

“도지코인을 사용하면 시스템 트랜잭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잠재성이 높다.”

머스크가 올린 도지코인 트윗으로 도지코인 가격은 상승했다. 10월 18일 기준 도지코인은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의 상위 자산으로서 자리를 지키고 있다. 도지코인 순위는 현재 9위이고, 25.5센트 수준에서 거래되며, 시가총액은 3,350억 달러이다.

도지코인은 “장난으로” 결제 시스템을 만들기로 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잭슨 파머(Jackson Palmer)로부터 탄생했다. 그러나 3,350억 달러 규모의 시가총액 그리고 유명인들이 지지에 힘입어 도지코인은 더 이상 장난으로 치부되지 않는다.

도지코인은 비트코인에 대한 풍자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시바이누견을 중심으로 하는 인터넷 밈을 로고로 사용하며, “도지”라는 이름은 개를 뜻하는 영어 단어 ‘dog’에 알파벳 e를 붙인 것이다. 2021년 6월에 일론 머스크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트윗으로 전송했다.

머스크가 저 개를 애정하는 것만은 확실해 보인다.

새로운 암호화폐인 시바백스(SHIBX)는 도지코인에 대한 장난스러운 시도를 따라한 것으로 10월 10일 출시 이후 급등했다. 시바백스는 도지코인의 인기 덕분에 주목을 받았다.

도지코인에서 파생된 밈 암호화폐, 시바백스

시바백스 웹사이트에서는 암호화폐 시장 진출에 대해 개략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시바백스는 리플렉션 토큰이므로, 각 거래에 대해서 10%의 리플렉션 수수료를 가져간 후 모든 시바백스 보유자들에게 배분한다.

10월 19일 기준 12,878가지 토큰이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를 구성하고 있다. 시바백스는 3,092위 토큰으로서 상위 24%에 속한다.

시바백스/미국달러
시바백스/미국달러

출처: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차트를 보면 시바백스 가격은 10월 10일 0.0000000022달러에서 10월 19일 0.00004336달러로 상승했다. 시바백스는 출시된 후 일주일이 조금 지나 폭등했고, 10월 18일에는 사상 최고치인 0.00006209달러를 기록했다.

일론 머스크가 주도하는 밈 열풍에 가담한 많은 암호화폐 추종자들

오스카 와일드는 “입방아에 오르내리는 것보다 더 나쁜 단 한 가지는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지 않는 것”이라고 했다. 일론 머스크, 마크 큐반, 잭 도시 그리고 기타 유명 억만장자들은 도지코인에 대한 귀중한 평가를 내놓으면서 계속 “입에 오르내릴 수 있도록” 했다.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이누는 일본의 사냥견종으로서 도지코인을 하나의 장난에서 인기 있는 투자처로서 바꾸어 놓은 브랜드다.

오랜 격언을 조금 바꿔 보자면, 모방은 가장 높은 수준의 아첨이다. 시바백스는 도지코인을 등에 업고 달리는 토큰 중 하나이다.

시바견과 관련되어 상승세를 타고 있는 토큰은 여러 개가 있다. 우선 시바이누(SHIB)는 10월 18일 기준 19위 암호화폐이고, 시가총액은 111억 8천만 달러이다. 또한 1,004위 본시바스왑(BONE)과 3,321위 시바퍼피(ShibaPuppy)도 있다. 그 밖에도 내가 좋아하는 베이비시바(BHIBA)를 포함하여 50가지가 넘는 시바 토큰이 존재한다.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 결제, 우주여행, 네트워크 터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을 만하다. 특히 시바 토큰들은 일론 머스크가 시바 가족 최고의 친구인 것으로 밝혀졌으니 그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마트에서 비트코인 쇼핑" 월마트, 매장에 비트코인 ATM 설치
다음글 하니웰 Q3 실적 예상치를 넘어, 수익 에상치보다 저조

삭제하기 수정하기 목록보기

 

안전업체신청


안전업체신청을 위해
아래 요청내용을 작성해 주십시요.
captcha

Contact Us


평일상담 평일상담 00:00 ~ 00:00
휴무 일요일 및 공휴일 / 휴일 상담은 게시판 이용